붕괴 스타레일 백로를 키울 생각이신가요? 광추, 유물 및 스탯까지 세팅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며, 돌파 재료 및 행적 재료까지 서술했습니다. 가이드를 읽고 사전파밍을 해서 케릭터 육성에 걱정없이 스타레일을 즐겨주세요.
백로 기본스탯
스탯 | Lv.80 | |
HP | 1319 | |
공격력 | 562 | |
백로 | 방어력 | 485 |
풍요 번개 | 속도 | 98 |
백로 광추 추천
- 무명의 공훈 광추인 [따뜻한 밤-] 효과는 백로의 추가능력 ‘의술의 이치’를 발동하기 좋습니다.
- 공훈을 뚫지 않더라도 [수술 후의 대화], [풍작]도 전체적인 힐링을 높여주어 좋은 광추입니다.
광추 | 효과(기본) |
세월은 흐를 뿐 | 5성 장착한 캐릭터의 HP 최대치가 18% 증가하고, 치유량이 12%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가 아군에게 치유 제공 시 치유량을 기록한다. 임의의 아군은 공격 발동 후 기록한 치유량의 36%에 따라 임의의 피격된 적 1기에게 장착한 캐릭터 속성의 추가 피해를 준다. 해당 피해는 보너스의 영향을 받지 않고 턴마다 최대 1회 결산한다 |
따뜻한 밤은 길지 않고 | 4성 장착한 캐릭터의 HP 최대치가 16% 증가하고, 일반 공격 혹은 전투 스킬 발동 후 HP를 각자 HP 최대치 2.0%만큼 회복시킨다 |
수술 후의 대화 | 4성 장착한 캐릭터의 에너지 회복효율이 8% 증가하고, 필살기 발동 시 치유량이 12% 증가한다 |
풍작 | 3성 장착한 캐릭터가 전투 스킬과 필살기 발동 시 치유량이 12% 증가한다 |
백로 유물 추천
백로의 유물 세트는 [흔적 없는 손님]4세트와 [불노인의 선주]2세트로 구성됩니다. 아직 개척력이 부족해 유물파밍이 힘드신 분은 [눈보라에 맞서는 철위대]2세트도 섞어 쓰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1순위 : [흔적 없는 손님]4세트
- 파밍이 부족할 경우 : [흔적 없는 손님]2세트 + [눈보라에 맞서는 철위대]2세트
유물 | 세트 효과 |
흔적 없는 손님 | 베스트 추천 유물 [2세트] 치유량이 10% 증가한다 [4세트] 전투 시작 시 즉시 아군의 전투 스킬 포인트를 1pt 회복한다 |
눈보라에 맞서는 철위대 | 대체 유물 | 2세트 [2세트] 받는 피해 8% 감소 [4세트] 턴 시작 시 장착한 캐릭터의 현재 HP 백분율이 50% 이하일 경우, 자신 HP 최대치 8%만큼의 HP를 회복하고 에너지를 5pt 회복한다 |
불노인의 선주 | 차원 장신구 [2세트] 장착한 캐릭터의 HP 최대치가 12%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의 속도가 120 이상일 경우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8% 증가한다 |
백로의 유물 스탯은 아래와 같이 챙겨주세요.
백로의 전체적인 스킬계수는 HP 최대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바디와 차원구체를 HP% 옵션으로 챙기고, 신발을 속도로 세팅하여 [차원 장신구]속도 옵션 충족 및 턴수를 잡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부위 | 바디 | 신발 | 차원 구체 | 연결 매듭 |
주스탯 | HP% 치유량 보너스 | 속도 HP% | HP% | 에너지 회복효율 |
- 부스탯 : HP/HP% > 속도 > 효과 저항
승급 재료
백로 승급 재료 (~Lv.80) | ||||
신용 포인트 x 308,000 | 소멸된 코어 x 15 | 희미한 빛의 코어 x 15 | 꿈틀대는 코어 x 15 | 과거 그림자의 번개 왕관 x 65 |
레벨 | 신용 포인트 | 재료1 | 재료2 |
1→20 | x 4,000 | 소멸된 코어 x 5 | |
20→30 | x 8,000 | 영생의 새싹 x 10 | |
30→40 | x 16,000 | 희미한 빛의 코어 x 6 | 과거 그림자의 번개 왕관 x 3 |
40→50 | x 40,000 | 희미한 빛의 코어 x 9 | 조형자의 번개 지팡이 x 7 |
50→60 | x 80,000 | 꿈틀대는 코어 x 6 | 조형자의 번개 지팡이 x 20 |
60→70 | x 160,000 | 꿈틀대는 코어 x 9 | 조형자의 번개 지팡이 x 35 |
스킬 및 행적
스킬 | 효과 |
일반 공격 | 보고 듣고 묻고... 아뵤! 단일 공격 지정된 단일 적에게 백로 공격력 50%만큼의 번개 속성 피해를 준다 |
전투 스킬 | 구름의 노래 속 떨어지는 이슬 회복 즉시 지정된 단일 아군의 HP를 백로 HP 최대치 7.8%+78만큼 회복한 다음 백로는 랜덤으로 단일 아군을 2회 치유한다. 1회 치유할 때마다 다음 치유로 회복하는 HP는 15% 감소한다 |
필살기 | 천둥이 알리는 교룡의 도약 회복 | 에너지 소모 100 모든 아군이 백로 HP 최대치 9%+90만큼의 HP를 회복한다. 백로는 [생명] 효과가 없는 아군에게 [생명] 효과를 부여하며, [생명] 효과를 보유한 아군에게는 [생명] 효과 지속 시간을 1턴 늘려준다 [생명] 지속 시간: 2턴. 해당 효과는 중첩될 수 없다 |
특성 | 발로 뛰는 구원의 의술 회복 [생명] 효과를 보유한 아군은 피격 후 백로 HP 최대치의 3.6%+36만큼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2회 발동할 수 있다. 백로의 동료는 치명적인 공격을 받아도 전투 불능 상태에 빠지지 않고, 백로가 즉시 대상에게 치유를 제공해 HP를 백로 HP 최대치의 12%+120만큼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단일 전투에서 1회 발동할 수 있다 |
비술 | 은덕을 누려 짧아진 병환 강화 비술 발동 후 다음 전투 시작 시 모든 아군에게 [생명] 효과를 부여한다. 지속 시간: 2턴 |
표가 잘리는 분은 좌우로 스크롤해주세요.
레벨 | 신용 포인트 | 재료1 | 재료2 |
1→2 | x 5,000 | 소멸된 코어 x 6 | 풍요의 씨앗 x 3 |
2→3 | x 10,000 | 희미한 빛의 코어 x 3 | 생명의 새싹 x 3 |
3→4 | x 20,000 | 희미한 빛의 코어 x 4 | 생명의 새싹 x 5 |
4→5 | x 45,000 | 꿈틀대는 코어 x 3 | 영원의 꽃 x 3 |
5→6 | x 160,000 | 꿈틀대는 코어 x 4 | 영원의 꽃 x 8 |
표가 잘리는 분은 좌우로 스크롤해주세요.
레벨 | 신용 포인트 | 재료1 | 재료2 | 재료3 |
1→2 | x 2,500 | 소멸된 코어 x 3 | ||
2→3 | x 5,000 | 소멸된 코어 x 6 | 영감의 열쇠 x 3 | |
3→4 | x 10,000 | 희미한 빛의 코어 x 3 | 생명의 새싹 x 3 | |
4→5 | x 20,000 | 희미한 빛의 코어 x 4 | 생명의 새싹 x 5 | |
5→6 | x 30,000 | 희미한 빛의 코어 x 6 | 생명의 새싹 x 7 | |
6→7 | x 45,000 | 꿈틀대는 코어 x 3 | 영원의 꽃 x 3 | |
7→8 | x 80,000 | 꿈틀대는 코어 x 4 | 영원의 꽃 x 5 | 수호자의 비원 x 1 |
8→9 | x 160,000 | 운명의 발자취 x 1 | 영원의 꽃 x 8 | 수호자의 비원 x 1 |
9→10 | x 300,000 | 운명의 발자취 x 1 | 영원의 꽃 x 14 | 수호자의 비원 x 1 |
추가능력 | 효과 |
비디아다라 용맥 [생명]효과 발동 횟수가 1회 증가한다 | |
의술의 이치 백로가 아군에게 초과 치유할 시 대상 HP최대치가 10% 증가한다. 지속 시간: 2턴 | |
인연못 은혜 [생명]을 보유한 캐릭터가 받는 피해가 10% 감소한다 |
돌파(성혼)
돌파를 목표로 할 경우 중요 포인트는 1,4,6돌파를 목표로 하는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성혼 | 효과 |
1. 맥을 가라앉히는 감로 [생명] 효과 종료 시 아군의 현재 HP가 HP 최대치면, 추가로 해당 아군의 에너지를 8pt 회복한다 | |
2. 항아리 속 동천에는 운룡이 잠든다 필살기 발동 후 백로의 치유량이 15% 증가한다. 지속 시간: 2턴 | |
3. 건곤을 깨우치고 통현하다 전투 스킬 레벨+2, 최대 Lv.15. 특성 레벨+2, 최대 Lv.15 | |
4. 눈이 맑아지는 비급 전투 스킬이 제공하는 치유를 받을 때마다 치유를 받는 아군은 가하는 피해가 추가로 10% 증가한다. 최대 중첩수 3스택. 지속 시간: 2턴 | |
5. 속세의 먼지를 씻는 단비 필살기 레벨+2, 최대 Lv.15. 일반 공격 레벨+1, 최대 Lv.10 | |
6. 영험한 용의 침방울 백로가 단일 전투에서 치명적인 공격을 받은 아군에게 제공하는 치료 효과 발동 횟수가 1회 증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