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레일 은랑을 키울 생각이신가요? 광추, 유물 및 스탯까지 세팅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며, 돌파 재료 및 행적 재료까지 서술했습니다. 가이드를 읽고 사전파밍을 해서 케릭터 육성에 걱정없이 스타레일을 즐겨주세요.
은랑 기본스탯
스탯 | Lv.80 | |
HP | 1047 | |
공격력 | 640 | |
은랑 | 방어력 | 460 |
공허 양자 | 속도 | 107 |
은랑 광추 추천
- 계속 내리는 비 : 은랑전용 5성광추로 효과명중, 치명타 확률증가 옵션뿐만 아니라 피해증가 디버프로 파티 딜 향상에 좋은 광추입니다. ‘초보자~’ 광추 5중첩과 비교하여 명함은랑일 경우 효과 명중 수치가 줄어 사용이 애매했으나, 은랑 2돌 이후로는 효과 명중 부담이 줄어들어 서브딜러 및 디버프로 적합합니다.
- 초보자 임무 시작 전 : 효과 명중, 에너지 회복 옵션이 있는 광추입니다. 특성 및 필살기로 방어력이 감소된 적을 공격하여 에너지를 쉽게 회복할 수 있으며, 지속시간 3턴인 필살기를 무한으로 돌리는데 필요한 고성능의 광추입니다.
- 땀방울처럼 빛나는 결심 : 적 방어력을 감소시켜 파티 딜량을 향상시키는 광추입니다. 위 두개의 광추가 없을 때 추천합니다.
- 그윽 : 5중첩 시 효과 명중 40%를 올려주는 3성 광추입니다. 전투 시작부터 지속 시간 3턴으로 아쉬어 4성이 있다면 넘어가는 것이 최선입니다.
광추 | 효과(기본) |
계속 내리는 비 | 5성 장착한 캐릭터의 효과 명중이 24%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가 동시에 디버프 효과 3개 이상인 적에게 피해를 가하면 치명타 확률이 12%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가 일반 공격, 전투 스킬, 필살기 발동 후 100%의 기본 확률로 [에테르 코드]를 보유하지 않은 랜덤 피격 목표 1기에 [에테르 코드]를 부여한다. [에테르 코드]를 보유한 목표가 받는 피해가 12% 증가한다. 지속 시간: 1턴 |
초보자 임무 시작 전 | 4성 장착한 캐릭터의 효과 명중이 20%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가 방어력이 감소된 적을 공격하면 에너지를 4pt 회복한다 |
땀방울처럼 빛나는 결심 | 4성 장착한 캐릭터는 적 명중 시 만일 해당 목표가 [함락] 상태가 아닐 경우 60%의 기본 확률로 대상을 [함락] 상태에 빠트린다. [함락] 상태의 적은 방어력이 12% 감소한다. 지속 시간: 1턴 |
그윽 | 3성 전투 시작 시 장착한 캐릭터의 효과 명중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3턴 |
은랑 유물 추천
은랑 유물 세팅은 ‘들이삭 4세트‘, ‘양자 4세트‘ 를 추천합니다.
- 거너 4세트(2돌미만) : 속도 상승으로 빠른 턴수 및 디버프 활성화
- 양자 4세트(2돌이상) : 바디옵션 데미지 옵션 채용으로 서브딜러 역할 가능
차원 장신구는 ‘생명의 바커 공‘을 추천합니다. 좀 더 여유로운 궁사이클을 돌릴 수 있으며, ‘효과 명중’ 수치는 광추 및 유물 바디, 부스탯으로 챙겼기 때문에 ‘범은하 상사’를 채택하지 않습니다.
유물 | 세트 효과 |
들이삭과 동행하는 거너 | 추천 유물 | 서포터 | 2돌미만 [2세트] 공격력 12% 증가 [4세트] 장착한 캐릭터의 속도가 6% 증가한다. 일반 공격이 가하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
별처럼 빛나는 천재 | 추천 유물 | 서브딜러 | 2돌이상 [2세트] 양자 속성 피해 10% 증가 [4세트] 장착한 캐릭터는 적에게 피해를 줄 때 10%의 방어력을 무시한다. 목표가 양자 속성 약점을 보유할 경우, 추가로 10%의 방어력을 무시한다 |
생명의 바커 공 | 차원 장신구 [2세트] 장착한 캐릭터의 에너지 회복효율이 5%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의 속도가 120 이상일 경우 전투 진입 시 즉시 행동 게이지가 40% 증가한다. |
은랑 유물 스탯은 아래와 같이 챙겨주세요. 은랑은 서포터 포지션으로 효과 명중, 속도, 에너지 회복효율을 채택했습니다.
2돌일 경우 ‘적의 효과 저항 20% 감소’시키기 때문에 바디의 효과명중 옵션을 챙기지 않고 데미지 관련 옵션(치확&치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돌과 6돌의 은랑은 서브딜러로 충분한 입지를 가집니다.
※ 단순한 20퍼 감소가 아닌 계산식 배율에 따라 상당한 수치를 가집니다.
부위 | 바디 | 신발 | 차원 구체 | 연결 매듭 |
주스탯 | 효과 명중 | 속도 | 양자 속성 피해 증가 | 에너지 회복효율 |
- 부스탯 : 효과 명중 > 속도 > 공격력%
승급 재료
은랑 승급 재료 (~Lv.80) | ||||
신용 포인트 x 308,000 | 고대 부속품 x 15 | 고대 전동축 x 15 | 고대 엔진 x 15 | 환영의 무쇠 x 65 |
레벨 | 신용 포인트 | 재료1 | 재료2 |
1→20 | x 4,000 | 고대 부속품 x 5 | |
20→30 | x 8,000 | 고대 부속품 x 10 | |
30→40 | x 16,000 | 고대 전동축 x 6 | 환영의 무쇠 x 3 |
40→50 | x 40,000 | 고대 전동축 x 9 | 환영의 무쇠 x 7 |
50→60 | x 80,000 | 고대 엔진 x 6 | 환영의 무쇠 x 20 |
60→70 | x 160,000 | 고대 엔진 x 9 | 환영의 무쇠 x 35 |
스킬 및 행적
스킬 | 효과 |
일반 공격 | |시스템 경고| 단일 공격 지정된 단일 적에게 은랑 공격력 50%만큼의 양자 속성 피해를 준다 |
전투 스킬 | 수정하시겠습니까? 방해 75%의 기본 확률로 지정된 단일 적에게 필드에 있는 아군이 보유한 속성의 약점을 1개 부여하고, 해당 약점이 대응하는 속성의 저항이 20% 감소한다. 지속 시간: 2턴. 적이 이미 보유한 속성의 약점이 부여되면 대응하는 속성의 저항 감소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다. 단일 적은 은랑에게 약점 1개만 부여받고, 은랑이 약점을 다시 부여하면 마지막에 부여된 약점만 남는다. 100%의 기본 확률로 해당 목표의 모든 속성 저항이 추가로 7.5% 감소한다. 지속 시간: 2턴. |
필살기 | |계정 정지| 방해 | 에너지 소모 110 85%의 기본 확률로 지정된 단일 적의 방어력이 36% 감소한다. 지속 시간: 3턴. 동시에 해당 목표에게 은랑 공격력 228%만큼의 양자 속성 피해를 가한다 |
특성 | 프로그램 응답 대기 중... 방해 은랑은 "공격력 5% 감소, 방어력 4% 감소, 속도 3% 감소"와 같은 세 가지 결함을 생성할 수 있다. 은랑은 매번 공격 발동 후 60%의 기본 확률로 피격된 적에게 임의의 [결함] 1개를 이식한다. 지속 시간: 3턴 |
비술 | |프로세스 강제 종료| 적을 바로 공격하며, 전투 진입 후 모든 적에게 은랑 공격력 80% 만큼의 양자 속성 피해를 가하면서 약점 속성을 무시하고 모든 적의 강인성을 소모시킨다. 약점 격파 시 양자 속성의 약점 격파 효과가 발동된다 |
표가 잘리는 분은 좌우로 스크롤해주세요.
레벨 | 신용 포인트 | 재료1 | 재료2 |
1→2 | x 5,000 | 고대 부속품 x 6 | 어두운 흑요 x 3 |
2→3 | x 10,000 | 고대 전동축 x 3 | 허공의 흑요 x 3 |
3→4 | x 20,000 | 고대 전동축 x 4 | 허공의 흑요 x 5 |
4→5 | x 45,000 | 고대 엔진 x 3 | 타락의 흑요 x 3 |
5→6 | x 160,000 | 고대 엔진 x 4 | 타락의 흑요 x 8 |
표가 잘리는 분은 좌우로 스크롤해주세요.
레벨 | 신용 포인트 | 재료1 | 재료2 | 재료3 |
1→2 | x 2,500 | 고대 부속품 x 3 | ||
2→3 | x 5,000 | 고대 부속품 x 6 | 어두운 흑요 x 3 | |
3→4 | x 10,000 | 고대 전동축 x 3 | 허공의 흑요 x 3 | |
4→5 | x 20,000 | 고대 전동축 x 4 | 허공의 흑요 x 5 | |
5→6 | x 30,000 | 고대 전동축 x 6 | 허공의 흑요 x 7 | |
6→7 | x 45,000 | 고대 엔진 x 3 | 타락의 흑요 x 3 | |
7→8 | x 80,000 | 고대 엔진 x 4 | 타락의 흑요 x 5 | 파멸자의 말로 x 1 |
8→9 | x 160,000 | 운명의 발자취 x 1 | 타락의 흑요 x 8 | 파멸자의 말로 x 1 |
9→10 | x 300,000 | 운명의 발자취 x 1 | 타락의 흑요 x 14 | 파멸자의 말로 x 1 |
추가능력 | 효과 |
생성 [결함]의 지속 시간이 1턴 증가하며 적의 약점이 격파될 때마다 은랑은 65%의 기본 확률로 임의의 [결함]을 1개 이식한다 | |
주입 전투 스킬 발동 시 적에게 부여한 약점의 지속 시간이 1턴 증가한다 | |
주석 전투 스킬 발동 시 적의 디버프 효과 수량이 3개 이상일 경우, 전투 스킬로 인한 목표의 모든 속성 저항 감소 효과가 추가로 3% 감소한다 |
돌파(성혼)
은랑 돌파는 1,2,6돌을 추천합니다.
- 1돌은 ‘소셜 엔지니어링‘은 무한 궁사이클을 돌리는데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공격스킬과 필살기를 이용해 5스택을 적용시키고 에너지를 쉽게 채울 수 있습니다.
- 2돌 또한 상당한 옵션입니다. 효과 명중 수치를 20% 이상을 보정할 수 있으며, 유물 바디 옵션을 바꿀 수 있는 선택지도 생깁니다.
- 6돌은 은랑을 서브딜러로써 완벽한 입지를 가지게 하는 데미지 상승률을 보여줍니다.
성혼 | 효과 |
1. 소셜 엔지니어링 필살기를 발동해 적을 공격한 후 목표가 디버프 효과를 1개 보유할 때마다 은랑은 에너지를 7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필살기 공격마다 최대 5회 적용된다 | |
2. 좀비 네트워크 적이 전투 진입 시 효과 저항이 20% 감소한다 | |
3. 페이로드 전투 스킬 레벨+2, 최대 Lv.15. 특성 레벨+2, 최대 Lv.15 | |
4. 반등 포트 필살기를 발동해 적을 공격한 후 목표가 디버프 효과를 1개 보유할 때마다 은랑 공격력 20% 만큼의 양자 속성 추가 피해를 가한다. 해당 효과는 필살기 공격마다 최대 5회 발동된다 | |
5. 폭력적 해결 필살기 레벨+2, 최대 Lv.15. 일반 공격 레벨+1, 최대 Lv.10 | |
6. 네트워크 재설정 적이 보유한 디버프 효과 1개마다 은랑이 해당 대상에게 가하는 피해가 20% 증가하며, 최대 100% 증가한다 |
영상
캐릭터 PV
은하탐구생활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스타레일 은랑 광추, 유물 추천부터 재료와 스킬정보까지 살펴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