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정운를 키울 생각이신가요? 광추, 유물 및 스탯까지 세팅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며, 돌파 재료 및 행적 재료까지 서술했습니다. 가이드를 읽고 사전파밍을 해서 케릭터 육성에 걱정없이 스타레일을 즐겨주세요.
정운 기본스탯
스탯 | Lv.80 | |
HP | 846 | |
공격력 | 529 | |
정운 | 방어력 | 396 |
지식 번개 | 속도 | 112 |
정운 광추 추천
정운의 광추는 전체적으로 성능이 준수하여 선택지가 다양합니다. 중첩여부를 비교하여 선택해주세요.
- 브로냐 광추[아직 전투는-]는 높은 스탯과 더불어 정운의 성혼2단계 효과 ‘처치시 에너지 회복’과 사용하기 좋습니다.
- 같은 번개 속성으로 경원과 조합시 [행성과의 만남]도 좋은 선택입니다.
광추 | 효과(기본) |
아직 전투는 끝나지 않았다 | 5성 장착한 캐릭터의 에너지 회복률이 10% 증가하고, 아군에게 필살기 발동 시 전투 스킬 포인트를 1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필살기를 2회 발동할 때마다 1회 발동할 수 있다. 장착한 캐릭터가 전투 스킬 발동 후 다음에 행동하는 다른 아군이 가하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지속 시간: 1턴 |
달 조각과 구름 재단의 뜻 | 4성 전투 시작 시 및 장착한 캐릭터 턴 시작 시 랜덤으로 1개의 효과가 적용된다. 해당 효과 적용 시 이전 효과를 대체하며 이전과 중복되지 않는다. 효과 종류: 모든 아군의 공격력 10% 증가/모든 아군의 치명타 피해 12% 증가/모든 아군의 에너지 회복 효율 6% 증가. 같은 유형의 효과는 중첩되지 않으며 장착한 캐릭터가 전투 불능 상태에 빠지면 해제된다 |
댄스! 댄스! 댄스! | 4성 장착한 캐릭터가 필살기 발동 후 모든 아군의 행동 게이지가 16% 증가한다 |
합창 | 3성 전투 진입 후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8% 증가한다. 같은 유형의 스킬 효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
행성과의 만남 | 4성 전투 진입 후 아군이 장착한 캐릭터와 동일한 속성의 피해를 가할 시, 가하는 피해가 12% 증가한다 |
정운 유물 추천
[전투 스킬]버프는 정운 공격력(6레벨 20%,10레벨 25%)을 넘지 않습니다. 버프를 최대한 이용하기 위해서 공격력% 총합이 6레벨 89.8%/10레벨 108.1%가 되도록 세팅해야 합니다.
- 일반적으로 거너 유물세트가 공격력%와 속도 옵션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 뇌전세트 4세트 효과는 지속시간 1턴이지만, [전투 스킬]버프는 사용기준으로 수치가 유지됩니다. 거너세트의 속도6%와 뇌전세트의 공격력8%를 비교하여 선호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 철위대세트는 타캐릭터 대비 몸이 약한 정운에게 좋습니다.
유물 | 세트 효과 |
들이삭과 동행하는 거너 | 일반 추천 [2세트] 공격력 12% 증가 [4세트] 장착한 캐릭터의 속도가 6% 증가한다. 일반 공격이 가하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
뇌전을 울리는 밴드 | 대체 유물 [2세트] 번개 속성 피해가 10% 증가한다 [4세트] 장착한 캐릭터는 전투 스킬 발동 시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1턴 |
눈보라에 맞서는 철위대 | 대체 유물 [2세트] 받는 피해 8% 감소 [4세트] 턴 시작 시 장착한 캐릭터의 현재 HP 백분율이 50% 이하일 경우, 자신 HP 최대치 8%만큼의 HP를 회복하고 에너지를 5pt 회복한다 |
생명의 바커 공 | 차원 장신구 [2세트] 장착한 캐릭터의 에너지 회복효율이 5%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의 속도가 120 이상일 경우 전투 진입 시 즉시 행동 게이지가 40% 증가한다 |
정원의 유물 스탯은 아래와 같이 챙겨주세요
서포터의 특성상 신발은 공격력% 보다 속도를 선택하고 매듭은 에너지 회복효율을 채택하며, 바디와 차원 구체 부위에서 공격력%를 챙겨주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부위 | 바디 | 신발 | 차원 구체 | 연결 매듭 |
주스탯 | 공격력% | 속도 | 공격력% | 에너지 회복효율 |
- 부스탯 : 스피드, 공격력, 에너지 회복효율, HP%
- 참고링크 : 정운 공격력% 요구량 계산
승급 재료
정운 승급 재료 (~Lv.80) | ||||
신용 포인트 x 246,400 | 영생의 새싹 x 12 | 영생의 꽃 x 13 | 영생의 가지 x 12 | 과거 그림자의 번개 왕관 x 50 |
레벨 | 신용 포인트 | 재료1 | 재료2 |
1→20 | x 3,200 | 영생의 새싹 x 4 | |
20→30 | x 6,400 | 영생의 새싹 x 8 | |
30→40 | x 12,800 | 영생의 꽃 x 5 | 과거 그림자의 번개 왕관 x 2 |
40→50 | x 32,000 | 영생의 꽃 x 8 | 과거 그림자의 번개 왕관 x 5 |
50→60 | x 64,000 | 영생의 가지 x 5 | 과거 그림자의 번개 왕관 x 15 |
60→70 | x 128,000 | 영생의 가지 x 7 | 과거 그림자의 번개 왕관 x 28 |
스킬 및 행적
스킬 | 효과 |
일반 공격 | 축객령 단일 공격 지정된 단일 적에게 정운 공격력 50%의 번개 속성 피해를 준다 |
전투 스킬 | 정다운 화음 서포트 지정된 단일 아군에게 [축복]을 제공한다. 대상의 공격력을 25% 증가시키며, 현재 정운 공격력의 15%을 넘지 않는다. [축복]을 획득한 대상은 공격 발동 후 추가로 자신의 공격력 20%만큼의 번개 속성 추가 피해를 1회 가한다. [축복] 지속 시간: 3턴. 최근 정운의 전투 스킬 대상이 된 아군에게만 적용된다. |
필살기 | 상서로운 구름의 기원 서포트 | 에너지 소모 130 지정된 단일 아군의 에너지를 50pt 회복하고, 목표가 가하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2턴 |
특성 | 자전 폭풍 강화 적이 정운의 공격을 받은 후 [축복]을 획득한 목표가 즉시 대상에게 자신 공격력 30%만큼의 번개 속성 추가 피해를 가한다 |
비술 | 산들바람 서포트 비술을 발동하는 즉시 자신의 에너지를 50pt 회복한다 |
표가 잘리는 분은 좌우로 스크롤해주세요.
레벨 | 신용 포인트 | 재료1 | 재료2 |
1→2 | x 4,000 | 영생의 새싹 x 4 | 조화의 가락 x 2 |
2→3 | x 8,000 | 영생의 꽃 x 2 | 가족의 찬가 x 2 |
3→4 | x 16,000 | 영생의 꽃 x 3 | 가족의 찬가 x 4 |
4→5 | x 36,000 | 영생의 가지 x 2 | 별들의 악장 x 2 |
5→6 | x 128,000 | 영생의 가지 x 3 | 별들의 악장 x 6 |
표가 잘리는 분은 좌우로 스크롤해주세요.
레벨 | 신용 포인트 | 재료1 | 재료2 | 재료3 |
1→2 | x 2,000 | 영생의 새싹 x 2 | ||
2→3 | x 4,000 | 영생의 새싹 x 4 | 조화의 가락 x 2 | |
3→4 | x 8,000 | 영생의 꽃 x 2 | 가족의 찬가 x 2 | |
4→5 | x 16,000 | 영생의 꽃 x 3 | 가족의 찬가 x 4 | |
5→6 | x 24,000 | 영생의 꽃 x 5 | 가족의 찬가 x 6 | |
6→7 | x 36,000 | 영생의 가지 x 2 | 별들의 악장 x 2 | |
7→8 | x 64,000 | 영생의 가지 x 3 | 별들의 악장 x 4 | 파멸자의 말로 x 1 |
8→9 | x 128,000 | 별들의 악장 x 6 | 파멸자의 말로 x 1 | |
9→10 | x 240,000 | 운명의 발자취 x 1 | 별들의 악장 x 11 | 파멸자의 말로 x 1 |
추가능력 | 효과 |
청명함 전투 스킬 발동 시 정운의 속도가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1턴 | |
재액 방지 일반 공격이 가하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 |
형통함 정운의 턴 시작 시 즉시 자신의 에너지를 5pt 회복한다 |
돌파(성혼)
성혼 | 효과 |
1. 봄바람과 함께 불어오는 행운 [축복] 효과를 획득한 단일 아군은 필살기 발동 후 속도가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1턴 | |
2. 군자의 은혜에는 미소로 화답을 [축복] 효과를 보유 중인 단일 아군이 적을 처치할 경우 에너지를 5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턴당 1회만 발동한다 | |
3. 신록의 유산 필살기 레벨+2, 최대 Lv.15. 일반 공격 레벨+1, 최대 Lv.10 | |
4. 명화는 변화하며 행세를 읽나니 [축복] 효과로 인한 피해 배율이 20% 증가한다 | |
5. 여우의 태연함 전투 스킬 레벨+2, 최대 Lv.15. 특성 레벨+2, 최대 Lv.15 | |
6. 평화는 모두를 부유하게 할지니 필살기로 회복하는 아군 대상의 에너지가 10pt 증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