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에 흥미가 높아지면서 조이스틱으로 갈아타야 할지 고민하시나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키보드와 조이스틱 조작의 장단점과 함께 자신에게 맞는 장치를 선택하고, 많은 사람들이 만족하는 철권 조이스틱 추천 제품을 안내하겠습니다.
키보드 vs 조이스틱
철권을 플레이할 때 키보드를 사용할 것인지 조이스틱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토론이 있습니다. 정답은 손에 맞는 것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부는 오락실부터 철권을 시작하면서 아케이드 조이스틱이 손에 잡히지만, 스팀에서 철권을 시작한 분들은 키보드 사용에 더 익숙하기 마련입니다.
철권 또는 킹오파 격투대회를 보면 오랫동안 플레이한 한국선수들은 조이스틱을 쓰지만, 외국 선수들은 패드를 사용합니다. 외국에서는 콘솔게임 문화로 철권을 패드로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키보드와 조이스틱의 장단점은 분명 있습니다. 조이스틱을 경험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차이점을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키보드의 경우, 자판마다 입력이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조작이 수월합니다. 단순한 커맨드나 백대시를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커맨드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중립키가 어려운 커맨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고급 기술을 사용할수록 스틱은 중립커맨드가 쉽게 입력되지만, 키보드는 입력이 빨라 중립커맨드가 생략됩니다. 자이언트 커맨드를 보면 스틱이 편해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결론 : 처음에는 키보드가 익히기 쉽지만 스틱도 충분히 가능하고, 고난도 커맨드에는 스틱이 유연합니다. (키보드가 더 편한 분도 계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의견으로 봐주세요.)
궁극적으로 철권을 플레이하기 위한 최고의 장치는 개별 플레이어의 경험, 편안함 및 게임 스타일에 따라 달라집니다.
조이스틱 추천 Best7
키보드와 고민이 끝나셨나요? 키보드와 다르게 조이스틱은 없다보니 좋은 제품을 고르는데 많은 고민이 생깁니다. 고민하시는 분을 위해 입문용부터 전문가용까지 조이스틱 추천 제품으로 안내 하겠습니다. 철권뿐만 아니라 다른 조이스틱 용도로도 좋은 제품들입니다. 😄
1. 다훈전자 파워 조이스틱 DHU-3300D
첫번째 조이스틱 추천은 ‘다훈전자 DHU-3300D’ 제품입니다. 목재의 미니멀한 디자인과 함께, 최적화된 배열로 사용하기에 적합함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조이스틱에 입문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철권을 그만두더라도, 다른 게임 플레이에 납득할 가격으로 좋습니다.
2. IST 메이크스틱 미니 조이스틱
첫번째 ‘다훈전자’제품의 미니멀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메이크스틱 미니’를 추천합니다. 메이크스틱은 철권 조이스틱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오락실 느낌의 디자인과 함께 미니멀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여 어디서든 즐길 수 있습니다.
부품은 삼덕사 305 무각레버와, IST에서 자체 제작한 버튼으로 플레이에 철권 플레이에 적합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입문용 가성비 조이스틱으로 추천합니다.
3. 권바 드론 조이스틱
아케이드 컨트롤러 제작으로 유명한 ‘권바 드론 조이스틱’입니다. 뷰릭스배열로 버튼 조작감이 부드러우며, 미끄럼 방지 패킹처리까지 마감이 잘 되어있습니다.
두번째로, 버튼 잠금 기능이 있어 게임플레이 중에 버튼이 잘못 눌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싼가격에 터보기능까지 지원하여 연타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소니 정식라이선스까지 받은 권바 드론 조이스틱 어떠신가요?
4. 메이크스틱 프로 타키온
세번째 제품은 철권을 제대로 시작하고 싶고, 기왕 사는거 한번 사고 쭉 사용하고 싶은분에게 추천합니다. ‘메이크스틱 프로 타키온’은 타키온 보드를 사용하여 1ms의 빠른 속도로 격투게임에 최적화 됐습니다.
또한 노각 환타 레버, 산와 레버 버튼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부드러운 고감도 터치,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특수키를 상단 다른면에 배치하여 플레이중 실수로 키를 누를 위험도 없습니다.
5. 호리하야부사 프로 N/V
호리하야부사 프로는 조이스틱 추천으로 많이 받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N(느와르), V(뷰릭스)의 차이는 버튼 배열의 차이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골라주면 됩니다.
‘호리하야부사’만의 버튼으로 모서리가 둥글게 설계되어 부드럽게 입력이 가능하며, 버튼이 반응이 빨라지고 쫀득하게 달라붙는 감칠맛이 있습니다. 3대장 중 하나인 ‘호리하야부사 프로’ 추천합니다.
6. 권바 옵시디언 조이스틱
권바 시리즈 ‘옵시디언 조이스틱’은 블랙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되었습니다. 4각레버를 사용해서 호불호가 있어 무릎레버 등으로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헤드폰 잭이 있어 집중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버튼의 키압이 낮아 조금만 힘을 줘도 출력이 되어 손의 피로를 덜 수 있습니다. 3.3kg의 무게로 테이블 위에 올려두어 플레이 해야되지만 미끄럼 방지패드가 두껍게 붙어있어 안정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무거우면서 안정감 있는 조이스틱을 찾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7. 메이크스틱 프라임
메이크스틱의 종결 라인 ‘메이크스틱 프라임’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레버와 버튼을 찾는 고된 길을 걷고 계실겁니다. ‘메이크스틱 프라임’은 원터치로 내부를 열 수 있어 간편하게 부품 교체와 유지보수가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메이크스틱 제조사인 IST솔루션의 기술력이 응집된 제품으로 가장 빠른 반응속도와 넓은 호환성을 가졌습니다. 종결급을 노리신다면 놀라운 내구성과 완벽한 터치감을 가진 ‘메이크스틱 프라임’ 어떠신가요?
철권 조이스틱 추천 Best7였습니다. 사람의 손맛이란 어렵기 때문에 취향이 다를수도 있습니다. 혹여나 다른 제품 추천할 것이 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