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우나이트 초보자 가이드
할로우나이트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를 준비해봤습니다. 할로우나이트를 처음 즐기기에는 놓치고 갈 요소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처음 즐길 때 잘 모르고 넘어간 부분이 많아 힘들었습니다. 아쉬웠던 기억에 처음에 읽으면 되게 유용한 팁 5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 좀 더 수월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1. 하단공격을 자주 써주세요.
할로우나이트에서 하단공격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단공격을 하면 반동과 함께 대쉬를 한번 더 할 수 있습니다. 점프 거리가 안되는 가시밭길도 하단공격을 이용해서 넘어갈 수 있고 세로 축 패턴이 약한 적을 상대하기에도 유용합니다. 자주 사용하여 손에 익도록 해주세요.
2. 지오 얻는 방법
지오는 의자, 정거장 통행료를 지불 할 때나 여러가지 아이템을 살 때 필요합니다. 그만큼 할로우나이트에서 지오는 필수요소지만 죽었을 때 지오를 잃기 때문에 모으기 쉽지 않습니다.
적을 처치해서 지오를 모으는 방법도 있지만, 제가 초보자 분께 추천하는 방법은 애벌레 구출하기, 유물 수집하기 입니다. 이 방법들은 원할 때 지오를 얻을 수 있기에 죽어서 지오를 잃을 걱정이 없어 권합니다.
#1. 애벌레 구출하기
각 지역마다 애벌레가 붙잡혀 있습니다. 애벌레를 구출해서 잊혀진 교차로 좌측 상단에 있는 할아버지 애벌레에게서 지오 보상을 받아주세요. 많이 구할수록 보상은 커지게되며 다양한 아이템도 줍니다.
#2. 유물 판매하기
플레이를 진행하다 보면 방랑자의 일지, 신성둥지의 문양 등 다양한 아이템을 먹게 됩니다. 이들은 지오를 얻는 데 사용됩니다.
눈물의 도시에서 표시된 곳으로 이동하면 ‘유물 수집가 렘’을 만날 수 있습니다.
렘에게 유물을 팔아 일정 지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맵을 구석구석 살펴서 유물들을 팔아 한번에 큰 지오를 마련해보세요. 메인 공략에서 유물 획득 방법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3. 썩은 알 사용방법
많은 지오를 들고 죽었을 때 다 잃을까봐 정말 난처합니다. 이럴때는 간단한 열쇠와 썩은 알만 있으면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흙의 마을에서 우물을 넘어 우측 끝으로 가면 문이 나옵니다. 간단한 열쇠를 사용하여 NPC ‘고해자 지지’와 만날 수 있습니다.
지지와 대화를 나누면 썩은 알을 필요로 합니다. 지지에게 썩은 알을 주면 어디에서 죽었든 그림자를 바로 앞으로 소환 할 수 있습니다.
4. 대못 업그레이드 방법
주문으로 적을 처치하는 것도 좋지만 영혼도 모으기에 평타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만큼 대못 업그레이드도 필수적입니다. 눈물의 도시로 가서 좌측하단으로 가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장소에서 대못제련공을 만날 수 있으며, 총 4번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1단계는 지오만 지불하지만, 2단계부터는 창백의 광석이 필요하니 맵을 샅샅이 탐방하여 얻어주세요.
5. 부적 과다착용
부족한 부적 칸에 아쉬움이 남으시나요? 부적 과다착용도 한 번 생각해보는 것 어떤가요? 부적 칸보다 많은 부적을 끼는 것을 반복하면 결국 부적이 착용되며 부적 과다착용 상태가 됩니다.
많은 부적으로 원할한 플레이가 가능 할 것 같지만, 체력이 2배로 깍이는 패널티가 있습니다. 나중에 2칸씩 깍는 적을 만나면 4칸씩 닳게되죠. 한 대도 맞지 않고 싸울 때(만신전 찬란) 주로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할로우나이트 초보자 가이드 입니다. 이 글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할로우나이트 플레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글 : 할로우나이트 112% 공략 1편
참고 : 할로우나이트 위키